나의 일상/프라모델

SDCS 가오가이가~ 프라모델

Maring 2022. 3. 25. 21:57

스케일: SDCS

모델명: 가오가이가

제작사: 반다이

방영작: 용자왕 가오가이가

 

SD로 나온 가오가이가 킷이에요.

CS로 나와 기본 프레임이 있는데 메카닉 프레임은 아니에요. 뭐 뼈대가 되는 프레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가격도 적당하고 프레임을 SD화 시키면 구 SD 킷의 느낌이 나게 만들 수 있더라고요.

 


 무장으로는 디바이딩 드라이버뿐이고 그 외에는 액션 포즈 손이에요.

너무너무 단출하지만 가오가이가가 원래 주먹은 기본 베이스로 싸우는 용자라 크게 아쉬움은 없었어요. 다만 이펙트 파츠가 하나도 없어서 그게 좀 아쉬웠어요.

킷이 상당히 부품 분할이 잘되어 나와서 스티커가 난무하거나 도색할 곳이 무지하게 많지는 않았어요.

도색 포인트는 디바이딩 드라이버는 그냥 단색으로 나와서 좀 너무 단순해 보여서 부분 도색해 주었어요. 그 외에는 가슴의 사자 얼굴의 내부 입도 너무 노랑노랑 해서 회색으로 부분 도색~, 양 어깨의 창문, 날개의 문양 정도만 도색 했줬네요.

어깨의 열차 창문과 날개 문양은 스티커도 있는데 맘에 안 들어서 안 붙이고 그냥 검은색과 골드로 도색했어요. 도색한 것이 좀 더 자연스럽다고 할까요.

 


아무리 CS프레임을 썼다고 하지만 가동률은 그렇게 좋지는 않아요. 

팔다리가 쫙쫙 접힌다는 것은 기대 못하고 90도 안 되는 접힘을 보이지만 일반 SD랑 비교하면 많이 접히고 또한 프로포션이 잘 뽑혀 저 나와서 상당히 맘에 들어요.

 

액션 포즈도 최소한의 가동이지만 웬만큼 원하는 포즈도 취할 수 있고 '헬&헤븐' 포즈도 확실히 구현되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약간 아쉬운 것은 이펙트 파츠도 그렇지만 손 벌리고 있는 포즈용 손도 한쌍 넣어 줬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위 움이 있어요.

 

전체적으로 좋은 품질의 킷이에요. 가오가이가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SD 킷으로 하나 가지고 있어도 후회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즐거운 취미 생활을 하시면서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