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상/프라모델

RX-78- 2 퍼스트 건담 프라모델

Maring 2022. 3. 8. 19:51

스케일: 1/144 엔트리 그레이드

모델명: RX-78-2 퍼스트 건담

제작사: 반다이

방영작: 기동전사 건담

박스 이미지

초보자도 쉽게 프라모델을 만들 수 있다!! 란 포지션으로 나온 프라모델이네요.

연령 대가 무려 8세 이상입니다. 8세만 되면 만들 수 있다~!! 란 정도의...

별로 관심 없었는데 충동구매로 구매한 녀석이네요.

근데 상상 이상으로 부품 분할이 잘되어 있어 놀랐네요. 다만 관절 부분이 C파츠를 사용해서 내구도가 약할 까 봐 약간 걱정했는데 크게  걱정할 것은 없더라고요.

작업은 먹선+가조립입니다.


상체
무장

전체적으로 프로포션은 괜찮게 뽑아져 나왔네요. 

무장은 빔 라이플, 실드, 빔 샤벨이 전부네요.

빔 샤벨은 백팩에 꼽혀 있는 거예요. 2개

여기서 실드는 괜찮은데 빔 라이플 조준 센서 부분은 부품 분할이 안돼어 있어서 색상이 라이플 색상과 동일해요. 노란색으로 도색을 하고 싶지만 귀찮아서 패스~

빔 샤벨은 몸체만 있어요. 이펙트 파츠가 안 들어 있어서 그냥 몽뎅이(?)만 들어야 해서 본새가 안 나오네요. 만약 다른 HG가 있다면 거기에 들어있는 이펙트 파츠를 사용해도 돼요. 호환되니까~


앤트리 그레이드이지만 크기는 일반 HG와 동일한 1/144 사이즈예요. 

도색할 부분이 없어서 수월하게 조립한 킷이기도 하지만 조립하면서 놀란 부분이 있었는데요. 곧츄(?) 부분의 노란색 브이가 분할이 되어 있더라고요.

다른 HG나 MG에도 잘 안되어 있던 것이 여기에서 부품 분활이 깔끔하게 되어 있더라고요.


액션 포징

액션 포징을 몇 개 잡아 봤는데 생각 외로 잘 나오더라고요.

제가 포징을 잘 못 잡아서 멋있게 나온 것이 별로 없네요. 액션 포징에서 빔 샤벨이 빠져 있는데 다른 HG부품 박스에서 찾아 꺼내기가 귀찮아서 사진이 없네요.

 

허벅지 관절이 축 관절이 아닌 볼 관절인데 다리 벌리는 것부터 무릎 꿇기가 자연스럽게 나온다는 것에 놀랐어요. 접지도 잘 돼서 포징 잡을 때도 좋았고요.

 

뭐 약간 아쉬운 점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높은 퀄리티를 가진 앤트리 그레이드가 나왔네요. 다음에 나올 엔트리 그레이도 왠지 기대가 돼요.

 

다음엔 어떤 프라를 만들어 볼까 즐거운 현질 생각에 지갑 걱정이 되네요.

 

여러분들도 언제나 즐거운 취미 생활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