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다반사/NDS

닌텐도 DS (NDS) 레지던트 이블 - 데들리 사일런스 (영문판)

Maring 2022. 12. 29. 22:24

 

 

캡콤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 바이오하자드 1편의 닌텐도 DS 이식작이다.

게임큐브로 리메이크작이 나온 지 4년 뒤에 발매되었는데, 비록 DS가 원조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닌텐도 64에 버금가는 성능을 갖고 있었지만 게임큐브에 견줄 만큼은 아니었기에 리메이크 쪽이 아닌 원작을 이식하게 된 걸로 추정된다.

덕분에 오리지널 이식작으로는 가장 나중에 발매된 작품이기도.

- 도입부의 실사영상이 어느 정도 검열되었다. 좀비에게 먹힌 시체를 보여주는 장면이 북미판처럼 신문기사를 보여주는 것으로 변경된 것. 캐릭터 소개화면에서의 크리스가 담배피는 모습도 북미판처럼 변경되었다.

- DS의 작은 화면 덕분에 해상도는 원작보다 안 좋은 편이다. 특히 동영상에서 그 차이가 유독 드러나는 편.

- DS의 듀얼 스크린에 맞춰 상하단 동시출력을 지원한다. 상단화면에는 맵이 표시되며 하단의 터치스크린이 메인 게임화면이다.

- 상단의 맵화면은 실시간으로 플레이어의 위치를 표시해준다. 또한 플레이어의 체력이 나빠질수록 노랑-주황-빨강 순서로 깜빡이며 독에 걸렸을 때는 보라색으로 변하는 등 현재 상황을 전달해 준다.

- 메뉴 화면에서 터치 조작을 지원한다. 스타일러스등을 통해 아이템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 이벤트씬과 로딩화면을 스킵할 수 있다. 

- 바이오하자드 4와 마찬가지로 나이프가 L버튼 기본장비가 되어서 따로 장비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더 이상 인벤토리를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

- Y+↓를 누름으로써 퀵턴이 가능해졌다.

- 무기를 조준하는 도중에 Y를 누르면 재장전을 한다. 메뉴화면을 거치지 않고 편하게 할 수 있게 된 변경점.

- 옵션에서 피의 색을 빨간색/초록색/보라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플레이어의 피도 바뀌는 게 함정

- 대부분 원작 그대로 이식이어서 성우도 그대로지만 리처드만 목소리가 바뀌었다. 대사는 원작 그대로 엉터리 바뀐 이유는 아래의 Rebirth모드 차이점을 참고.

- 터치스크린으로 플레이어 캐릭터의 가슴이나 엉덩이를 터치하면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볼 수 있다(...). 놀라는 대사를 원작 성우 그대로 녹음할 수 없었기 때문인지 이때만 질, 크리스, 레베카의 목소리가 바뀐다.

- 안전지역 배경음과 월광 소나타의 간주가 살짝 변경되었다.

- PS오리지널 그대로의 구성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Classic Mode 외에도, DS만의 오리지널 요소가 들어있는 Rebirth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출처 : 나무 위키

 

 

 

바이오하자드: 데들리 사일런스 - 나무위키

플레이스테이션 오리지널의 이식작이기에 지금은 인터넷 밈이 된 엉터리 영어대사들이나 실사 영상들이 거의 그대로 수록되어있다(거의인 이유는 후술). 단, 게임구성은 휴대기인 DS의 특성에

nam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