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다반사/SFC (SNES)

슈퍼 패미컴(SFC)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한글판)

Maring 2022. 11. 27. 20:16

 

 

1995년 12월 15일 슈퍼 패미컴 말기에 남코가 발매한 액션 RPG으로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첫 작품. 울프팀에서 만든 게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풍부한 노가다 요소, 개성적인 캐릭터들이 한데 어울려 완성된 명작. 같은 슈퍼패미컴 황혼기의 명작이었던 마장기신과는 달리, 남코의 지속적인 후속작 제작과 동시에 최초의 작품이었던 판타지아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보이 어드밴스, PSP 판 이식으로 인하여, 이 게임은 테일즈 오브 시리즈라는 하나의 큰 줄기 겸 남코의 철밥통을 만들었다.


당시 주류로 성장하고 있었던 대용량의 CD에 비해 롬팩 게임의 경우는 용량 문제로 게임 내에서 음성을 그다지 많이 지원하지 않았으나, 본 게임은 가수의 목소리가 들어간 오프닝을 선보임과 동시에 전투 캐릭터들의 필살기와 마법 등에 성우 목소리를 넣어 주목을 받았다.


다만 시리즈의 첫작임에도 서양 쪽에서는 인지도가 높지 않은 작품이다.
슈퍼 패미컴판은 출시되지 않았으며, 시간이 한참 지난 2006년에야 게임보이 어드밴스 이식판이 출시되긴 했지만 게임보이 어드밴스 판의 경우 오리지널만큼의 완성도는 아니라는 평이라 아주 인상적인 인상은 심어주지는 못했다.

슈퍼 패미컴 시절 일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JRPG들이 북미에서도 마찬가지로 대부분 좋은 평가를 받았고 대다수가 아직까지도 명작으로 추앙받는 점, 그리고 현재 서양에서도 테일즈 시리즈가 제법 먹히는 점을 생각하면 어지간히도 운이 안 따라준 케이스.


첫 작품인 만큼 시리즈물로서의 정체성이 확립되기 전인 것도 있고 해서 동사의 타 작품 오마쥬가 대놓고 많다. 특히 드루아가의 탑 리스펙트 장비가 매우 많이 나오며, 그것도 최종 장비 레벨로 매우 강력하다.


출처: 나무 위키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K).smc
7.0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