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다반사/SFC (SNES)

슈퍼 패미컴(SFC) 슬레이어즈 (한글판)

Maring 2022. 11. 22. 19:47

 

 

게임의 특징은 본편 캐릭터와 스페셜 캐릭터들이 공존한다는 것. 그러나 게임들 자체가 잘 만들어져 있다고는 하기 힘드니 팬이 아니라면 추천하기는 힘들다.

PC98용의 게임이 있는데 괴작으로 치부된다. 일단 전형적인 미로탐험(던전 크롤링) 형 게임.

SFC 용으로 카도카와 게임사업부에서 프로듀스하고 반프레스토가 제작한 RPG 게임이 있으며 배경 시기는 본편 3부에 해당한다. 당연히 페러렐 월드로, 8권보다 살짝 먼저 발매됐다. 에뮬로 한글화도 되어있다. 그래픽도 떨어지고 밸런스는 결코 좋지 않지만 내용은 팬에게는 충분하다. 무엇보다도 SFC 용은 중후반부의 반전이 대단하다.

역시 카도카와 게임사업부에서 프로듀스 한 게임들로 먼저 세가 세턴용으로 발매되고 나중에 PS용으로 발매된 슬레이어즈 로열 와 슬레이어즈 로열 2, 슬레이어즈 원더풀 (이것은 플스 전용 타이틀)가 존재한다. 대체로 평가는 별로 좋지 않은 편. 슬레이어즈 원더풀의 경우 특이하게도 캐릭터 그래픽의 경우 비전투 오버 월드는 전형적인 90년대 16비트 RPG 게임처럼 픽셀 스프라이트로 그려진 데포르메 캐릭터로 되어있으며, 전투 시에는 3D로 모델링 된 캐릭터들이 나온다. 물론 당시 게임의 폴리곤들이 그렇듯 모델링 퀄리티는 기대하지 말자. 다만 당시 기준으로 보면 그렇게 나 빠보이지 않기도 하다.

슬레이어즈 RPG게임의 고질적인 문제로, 처음부터 '최고렙'인 리나 일당의 파워를 액면 그대로 표현했다가는 피라미 적과의 전투가 전혀 의미가 없게 되고(육체 자체는 평범한 인간이라서 적에게 정통으로 맞으면 다치거나 죽는다는 원작 설정을 반영해서 방어력을 약하게 설정할 수는 있지만), 억지로 줄여서 레벨 막일을 가능하게 만들면 원작 같은 느낌이 사라진다는 난점이 있다. 그래서인지 SFC용은 시작 시 리나가 기억상실이란 이유로 레벨업의 당위성을 부여했다.(기억상실로 고레벨 마법 사용법을 잊었다는 전개)

2020년 12월 17일 서비스를 시작하여 2021년 12월 17일 서비스를 종료한(...) 카도카와의 게임인 판타지아 리빌드에서는 리나 일행이 시작과 끝을 장식했다. 튜토리얼 배틀에 해당하는 0장에서 제르 가디스가 합류하고, 최종 보스는 평행세계 출신이라 제르 가디스를 모르는 리나, 해당 보스전에서 도와준 아군 서포터가 진짜 리나 인버스로 시작하며, 최종장 직전인 5장은 흑막은 평행세계의 피브리조, 최종 보스는 피브리조 때문에 미리 나가 죽어 마왕으로 각성한 루크=샤브라니구드이며, 해당 챕터에서의 조력자는 리나와 가우리였다.

출처: 나무 위키

 

 


 

다운로드

 

슬레이어즈 (K).smc
1.5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