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다반사/SFC (SNES)

슈퍼 패미컴(SFC) 초대 열혈경파 쿠니오군(한글판)

Maring 2022. 10. 4. 21:24

 

 

테크노스 재팬이 1992년 8월에 발매한, 열혈 시리즈 첫 SFC 기종 발매작이자, 오래간만에 제대로 돌아온 액션 장르의 열혈 시리즈. 오사카로 수학여행을 떠난 쿠니오 일행이 겪게 되는 사건들을 그리고 있다.

다운타운 쿠니오군에 이어 두 번째 오픈월드 게임이면서도, 다운타운 시리즈처럼 코믹한 요소를 빼고 초대작인 열혈경파 쿠니오 군의 진지한 요소를 섞었다. 즉 그동안 운동 쪽으로 겉돌았던 열혈 시리즈의 원점회귀 + 리메이크를 목표로 제작한 수작으로, 열혈 격투 전설과 함께 열혈 시리즈의 팬들이 반드시 꼽는 열혈 시리즈의 명작이다.

캐릭터들의 디자인은 그간의 SD(정확히는 2.5등신)에서 벗어나, 열혈경파 쿠니오군때처럼 늘씬한 5등신으로 돌아왔다. 2인 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리키도 등장한다.

액션 RPG의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다. 열혈물어 시리즈에서 적잖이 계승, 발전시킨 듯하다. 특히 게임보이로 먼저 발매된 열혈경파 쿠니오 군 번외 난투 편에서 각종 맵 구조들을 그대로 가져온 것들도 군데군데 보인다.

쿠니오에게 각종 능력치가 나와있는 세세한 스테이터스 화면이 제공되고, 적들을 쓰러뜨려서 경험치를 모아 레벨업을 해야한다.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쿠니오는 여러 필살기를 습득하게 된다. 레벨 32까지 총 9가지의 기술을 습득하게 되며, 초반에는 펀치나 간단한 킥밖에 못하는 쿠니오가 성장해감에 따라 최종기술인 저먼 스플렉스를 구사하는 모습을 보면 플레이어에게 깊은 쾌감을 선사한다. 또한 화면 내에 등장인물이 플레이어 포함 4명이 한계였던 SFC 파이널 파이트보다 패싸움의 쾌감에 있어서는 몇 수위였다.
그런 점에서는 SFC 스크롤벨트 게임의 최고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출처: 나무 위키

 

 


 

다운로드

 

초대 열혈경파 쿠니오군 (K).smc
1.00MB